세종시 기술창업기업 ㈜인텍메디 '2023 COMEUP STARS' 루키리그 최종 우승
세종시 기술창업기업 ㈜인텍메디 '2023 COMEUP STARS' 루키리그 최종 우승
  • 이미은 기자
  • 승인 2023.11.17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텍메디, 멀티플렉스드 바이오마커 이미징 기술을 바탕 동반진단 분야 사업 진행
체외진단장비 개발, 양산 대행 서비스 사업과 복강경 수술용 조직절제기 사업도 순항 중
좌측 인텍메디 원영재 대표, 세창경 오득창 센터장 모습
좌측 인텍메디 원영재 대표, 세창경 오득창 센터장 모습

세상을 움직일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선정하는 2023 COMEUP STARS에서 세종시 기술창업기업 ㈜인텍메디가  최종 우승인‘The Best of Stars’를 수상했다.

COMEUP STARS는 올해 아카데미리그 30개사와 ‘컴업 100’이라는 이름의 루키리그 100개사를 선별하고, 로켓리그는 20개사를 초청해 역대 최대 규모인 150개사를 선정했다. 앞서 진행된 모집에서는 전 세계 53개국에서 960개 기업이 참여해 치열한 접전을 펼쳤고, 세종시 ㈜인텍메디가 루키리그에서 최고의 상인 ‘The Best of Stars’를 수상했다.

인텍메디는 멀티플렉스드 바이오마커 이미징 기술을 바탕으로 동반진단 분야 사업을 진행중이다. 2018년 설립, 미국 보스턴에 지사를 두고 하버드메디컬스쿨과 멀티플렉스드 바이오마커 이미징 기술을 개발하고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또 기반 기술을 활용한 체외진단장비 개발/양산 대행 서비스(ODM/OEM) 사업과 복강경 수술용 조직절제기 사업도 순항 중이다.

이번 리그에서는 벤처캐피탈‧액셀러레이터, 창업지원기관, 대기업, 유니콘 스타트업 등 111명의 다양한 생태계 관계자들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해 제품, 서비스 시장성, 혁신성, 성장성을 중심으로 평가했다.

㈜인텍메디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오픈이노베이션 글로벌 액세럴레이팅, 기술개발사업화 인사이트랩 사업에 참여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Bridge On)은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기업수요기반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진행했고, 기술개발사업화 인사이트랩은 기술개발과 투자유치를 위한 복합지원을 받았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주)인텍메디와 같이 글로벌 시장경쟁력을 갖춘 기술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할 수 있도록 오픈이노베이션 기능을 강화할 것이며, 혁신적 아이디어로 성장하는 스타트업의 성공과 응원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유망한 스타트업이 세종 창업생태계로 자리매김하여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양질의 토양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