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3년 제주 역사·생태 체험 공동 캠프’ 실시
세종시교육청, ‘2023년 제주 역사·생태 체험 공동 캠프’ 실시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11.0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캠프...사제 간의 소통과 따뜻한 관계 형성
세종시 초등학생들이 제주 역사‧생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제주 4·3 평화기념관 및 제주 일원에서 ‘2023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제주 역사·생태 체험 공동 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교육복지선도학교 8개교, 초등학생 33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사·자연·과학에서 기르는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역사로 배우는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 4·3 평화기념관에서 제주 4·3 사건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상설 전시실·평화공원을 관람하며 자연스럽게 평화와 인권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체험을 했다.

또한, ‘자연·과학에서 기르는 리더십 활동’에서는 감귤 따기, 용두암·산굼부리·에코랜드 탐방을 통해 제주 자연환경과 지리적 특징, 문화를 이해하고 넥슨 컴퓨터 박물관 관람을 통해 컴퓨터와 게임의 역사를 만나볼 수 있었다.

‘공동체 놀이로 키우는 리더십 프로그램’에서는 '도전! 99초를 잡아라', '방사탑에 소원빌기' 그룹별 활동을 통해 구성원 간의 소중함과 모두가 하나가 되는 자리를 가졌다.

이현재 세종시교육청 교육복지과장은 “앞으로 이번 공동 캠프와 같은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지속해서 운영하여 세종의 교육공동체가 다양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사회 적응력을 향상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