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랑의열매, 지역사회 자립지원사업비 5천만원 전달
세종사랑의열매, 지역사회 자립지원사업비 5천만원 전달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10.31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분금을 전달하고 협력기관 대표위원들과 함께 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배분금을 전달하고 협력기관 대표위원들과 함께 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탈시설 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지원사업’ 2차년도 사업비 5천만원을 전달식을 30일 오전 10시30분에 세종시장애인복지관에서 가졌다. <사진>

‘탈시설 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지원사업’은 UN CRPD(유엔 장애인권리협약) 및 ESG패러다임에 부응하는 장애인 자립지원 모델 개발 사업이다. 장애인 자립생활 지원을 위한 서비스 협력 체계 구축과 자립생활지원 모델을 개발하며 실제 거주시설 장애인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민간주도로 개발한다.

1차년도 사업의 성과로는 지역복지기관 컨소시움 구축, 세종지역 재가 장애인의 자립생활 욕구 실태와 자립생활 지원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가 진행됐으며 시설 거주 장애인의 자립기능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프로그램도 함께 실시됐다. 

2차년도 사업으로는 컨소시엄을 확대 구축하며 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모델 개발을 발전시키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와 자립지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인식개선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경아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세종시민들이 모아주신 성금으로 시설거주 장애인과 자립하려는 재가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 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