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공공시설 회원증, ‘세종시티앱’ 하나에 쏙~
다양한 공공시설 회원증, ‘세종시티앱’ 하나에 쏙~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10.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시청 책문화센터 회원증 발급·관리 서비스
세종시, 모바일 서비스 확대 중… 탄소배출·사회적 비용 절감 기대

세종시는 ‘세종시티앱’만으로 세종지역 공공시설 회원증을 발급받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해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민들의 공공시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이번에 추가로 탑재되는 서비스는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과 세종책문화센터의 모바일 회원증 발급·관리 서비스이다.

세종시티앱 회원은 회원증을 발급받아 도서대출 등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

서비스 이용 절차는 기존 세종시티앱 회원인 경우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 회원증을 온라인에서 즉시 발급받으면 되며, 세종책문화센터 회원증은 11월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신규 회원은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과 책문화센터 등 현 방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소통과 참여를 지원하는 시민플랫폼 ‘세종시티앱’은 현재 모바일 세종시민증 서비스를 통해 국립세종수목원, 베어트리파크 등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세종시티앱에서는 국립·시립도서관과 국립세종수목원 등 다양한 실물 카드를 모바일 카드로 대체해 활용하도록 하는 시민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성진 세종시 미래전략본부장은 “다양한 실물 카드를 ‘세종시티앱’의 모바일 카드로 대체함으로 탄소 배출과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며 “공공·민간기관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활용 기관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