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세대 넘어 충청권 4개 시·도 생활문화 즐겨봐요”
“지역·세대 넘어 충청권 4개 시·도 생활문화 즐겨봐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9.2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8일 ‘세종축제’ 벌어지는 호수공원에서 2023 충청권 생활문화축제 개최

세종시는 ‘2023 충청권 생활문화축제’를 오는 10월 8일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충청권의 행복한 생활문화를 소재로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의 장이 될 이 축제는 세종시·대전시·충북도·충남도가 주최하고,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전문화재단·충북문화재단·충청도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하는 초광역 행사이다.

특히 세종시 주관으로 펼쳐지는 올해 행사는 ‘웃음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열한 살이 된 세종축제와 연계해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치러진다.

행사 당일 세종호수공원 매화공연장에서 펼쳐지는 어울림한마당에서는 세종의 대표 생활문화단체의 전통놀이를 시작으로, 15개 팀의 공연이 열려 충청권 생활문화축제의 성대한 출발을 알린다.

이어 수상무대섬에서는 충북 생활문화단체의 아코디언 연주과 16개 팀의 공연으로 구성된 공감한마당이, 중앙광장에서는 생활문화 공예작품 약 150여 점이 전시되는 행복한마당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행사장 주변에는 인생사진 촬영, 누구나 예술인 피아노, 함께 그리는 드로잉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준비ㅚㄴ다.

이날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메인 행사로는 충청권이 하나 되는 입장 퍼포먼스와 ‘다시, 나를 찾다’라는 주제로 생활예술인을 위한 축하공연, 전문예술인과 생활예술인이 함께 만드는 합창 무대가 펼쳐진다.

이인환 세종시 문화예술과장은 “올해 11살 세종축제가 충청권 생활문화인들이 교류하고 화합하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의 참여로 충청권이 생활문화를 통해 하나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