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노조, 19일 창립 10주년 행사가져
과기정통부 노조, 19일 창립 10주년 행사가져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3.09.2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영 위원장, " 공직가치 인정받게끔 최선 다할 것" 약속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성주영)은 19일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겸한 제5기 출범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석현정 위원장과 국가공무원노동조합 이철수 위원장, 국가 과학기술 바로 세우기 과학기술계 연대회의, ICT 연대 노동조합 등 각계각층의 내ㆍ외빈이 참석했다.

이종호 과기정통부장관은 윤석열 대통령과 해외순방길에 오르면서 영상으로 축하인사를 전했으며 공식 행사에 앞서 과기정통부 소속기관 조합원으로 구성된 ‘하모니’ 공연이 열려 감동과 함께 노동조합의 지난 발자취를 되새겨 주었다.

기념식에서는 공무원 연금 개악을 저지하기 위한 투쟁에 앞장섰던 선배와 후배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과 단합의 시간을 가졌으며 새롭게 도약하는 강령과 비전을 선포했다.

또, 열정과 헌신으로 노동조합 10년 역사의 한 부분을 담당했던 임원들에게 공로패를 수여했으며, 노동조합이 계속 더 나아가기 위한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정책자문위원회 운영 계획 등을 발표했다.

성주영 위원장은 출범사를 통해 “움츠러든 공직사회에 등불이 되어, 행동하는 노동조합으로 나갈 것”이라며 “국민이 공무원에게 기대하는 공직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