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드림 여성색소폰 앙상블, 제1회 이봉조 전국색소폰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세종드림 여성색소폰 앙상블, 제1회 이봉조 전국색소폰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 임재한 시민기자
  • 승인 2023.09.1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드림 여성색소폰 앙상블이 지난 16일 부산에서 이봉조 기념사업회가 주관한 제1회 전국색소폰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

세종드림 여성색소폰 앙상블(단장 : 김경숙, 지휘자 : 이정덕)은 이날 클라식과 팝송 등을 연주해 우수상을 차지하면서 세종시가 여성이 살기좋은 문화예술도시라는 걸 전국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연주단체는 색소폰 연주로 여성단원 서로가 공감하고 소통하면서 마음과 뜻을 함께 나누는 중부권 유일의 ‘여성색소폰앙상블’로 클래식,발라드, 팝송, 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연주해오고 있다.

올해 1월에 50, 60대 여성으로 창단했으며 세종시에서는 공연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문화를 공유하고 있는 단체다.

김경숙 단장은 “문화 소외지역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 문화예술를 보급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연주회를 통해서 세종시민에게 힐링과 행복을 가져다 주고 있다” 며 “이응다리, 호수공원, 중앙공원, 국립수목원에서 연주회를 개최하여 세종시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 드림여성 색소폰 앙상블은 지난 6월 6일에 개최된 부산 신라대학교 주최 전국색소폰 경연대회에서 최우상을 수상한 바 있고, 6월 1일에는 하동 세계 차박람회에서 초청 공연을 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