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공주대학교, 관-학 업무협약 맺었다
세종시교육청-공주대학교, 관-학 업무협약 맺었다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8.2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생활 상담 1대 1 멘토링 프로그램
교직원 연수 프로그램 개발, 학생 창의성 계발 프로그램 등
최교진 교육감과 임경호 총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왼쪽 일곱 번째)과 임경호 공주대 총장(왼쪽 여섯 번째)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28일 교육청 3층 상황실에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임경호 국립공주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관학 협력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이번 관학 협력 체결은 지난 2월 말 세종시의회 김현옥 의원의 대표발의로 제정된 조례에 따라 추진됐으며, 공모를 거쳐 보조금 지원사업자로 선정된 공주대학교와 협약서를 교환했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교직원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교육발전을 위한 공동연구와 지원 ▲학생의 창의성 계발 프로그램 운영 ▲교원 수업 전문성 계발 연구와 진행 등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교육청과 공주대의 우수한 자원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내실 있게 사업을 추진하면서 이번 사례가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관학 협력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4일까지 누리집을 통해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및 생활 상담 1대 1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사업(보조금 4000만원)’을 공모한 바 있고,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관학 협력 사업자로 공주대학교를 선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