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한달간 세종시 독서문화 프로그램에 흠뻑 빠져 보세요
9월 한달간 세종시 독서문화 프로그램에 흠뻑 빠져 보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8.2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립도서관, 독서의달 26가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이어가
9월 1일 전시회로 시작 초청강연, 여민음악회, 문화공연 등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이은수)은 ‘독서의 달’인 9월 시민들을 대상으로 초청 강연, 여민 음악회,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올해 독서의 달 주제를 ‘펼쳐 보자, 책도 꿈도’로 정한 시립도서관은 9월 한달간 시립도서관, 복합커뮤니티센터 공공도서관 등에서 26가지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9월 6일 인문학 여행 ‘관계를 바꾸는 심리학 수업(백선영 심리학 작가)’이다.

이어 ▲9월 10일 명사 특강 ‘우리자녀 융합형 인재로 성장시키는 과학적이면서도 실질적인 전략(이선호 과학커뮤니케이터·의학박사) ▲9월 17일 시콘서트 ‘사계절을 담은 시와 음악 이야기(송선호 밴드) ▲9월 20일 여민음악회 ‘세계 선율과 플루트의 만남(아띠 플루트 앙상블)이 그 뒤를 잇는다.

전시회 및 행사로는 ▲‘이웃집 공룡 볼리바르’ 그림책 원화 전시(9월 1일부터 24일까지) ▲‘여섯 색깔 무지개 책들’ 북큐레이션(9월 1일부터 27일까지) ▲‘구해줘!연체’ 독서의 달 기념 연체 해제 행사(9월 1일부터 27일까지)를 진행한다.

각 복컴 공공도서관에서는 북스타트 부모교육, 치매예방 건강 책놀이, 어린이 북아트 교실, 그림책 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을 확인하면 된다.

세종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의 달 문화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독서의 계절인 가을에 책과 한 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독서의 달은 국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건전한 독서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정된 날로, ‘독서문화진흥법’에 따라 매년 9월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