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누리학교-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MOU 체결
세종누리학교-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MOU 체결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8.2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 학생 위한 평생교육 네트워크·교육 환경 구축
인적·물적·정보 네트워크 활용-프로그램 홍보 상호협력
최기상 교장(가운데 오른쪽)과 남궁영 원장(가운데 왼쪽)이 23일 세종누리학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최기상 교장(왼쪽 세 번째)과 남궁영 원장(왼쪽 두 번째)이 23일 세종누리학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누리학교(교장 최기상)와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영)은 평생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23일 체결했다. 

두 기관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으로 세종누리학교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누리봄 진로체험’ 실시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평생교육 네트워크 및 교육 환경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평생교육 사업의 활성화 협력 ▲인적‧물적‧정보 네트워크를 활용 사업 및 프로그램 홍보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누리학교는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진로교육 경험과 세종누리학교 현장 교원의 전문성 간 협력을 통해 양질의 진로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평생교육으로 나아가는 기반을 구축하는 등 학생들의 미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기상 교장은 “지역사회 자원과 네트워크를 형성해 특수교육 학생이 평생교육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특수학교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상호 간의 인적·물적 지원과 원활한 교류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보다 풍부한 경험을 쌓고 따뜻한 세상을 누리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