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3회 세종문해대상 공모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3회 세종문해대상 공모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08.0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평생학습유공-및-세종문해대상-표창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8월 말까지 세종문해대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사진은 지난 해 평생학습유공 및 세종문해대상 표창 모습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 영, 이하 세종평진원)이 8월 31일까지 제3회「세종문해대상」후보자를 공모한다.

「세종문해대상」은 세종시 문해교육 진흥 및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관‧단체를 발굴하고 그 공적에 대해 표창하고자 마련된 상으로, 올해 세 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공적자에 대한 시상은 대상(시장상), 최우수상(시의회의장상), 우수상(진흥원장상) 등 각 1점을 선정하여 표창할 예정이다.

응모자격은 문해교육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1년 이상의 활동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룬 문해 교‧강사 및 세종시 관내 기관‧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세종평진원 누리집(www.sjhle.or.kr)에서 서식을 내려받은 후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남궁 영 원장은 “그동안 문해교육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분들께 감사를 전하고, 세종시민의 문해교육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문해대상을 마련했다”며“우리 시 문해교육 발전에 기여하신 분들의 수범사례가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문해대상 응모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세종평진원 평생교육팀(☏ 044-865-968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