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장학재단, ‘제4회 아이디어 공모전’ 인큐베이팅 실시
계룡장학재단, ‘제4회 아이디어 공모전’ 인큐베이팅 실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07.2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와 현재, 살아 숨쉬는 모든 것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미래 건축’ 아이디어 주제

계룡장학재단(이사장 이승찬 계룡건설 회장)이 25일 유현준 건축사무소에서 제 4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 건축 부문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큐베이팅을 진행했다.

‘AWAKEN YOUR PASSION - 우리의 도전이 만드는 새로운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5월 31일부터 진행 중인 이번 공모전은 유현준 건축가 (홍익대 건축도시학 교수)가 멘토로 참여,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부터 작품 심사, 인큐베이팅을 진행하여 접수 시점부터 이목을 끌었다.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건축부문 25팀, 총 65명의 학생들이 유현준 교수와 1:1 인큐베이팅 (오프라인 크리틱) 및 커피챗 세션을 진행했다.

건축부문 참가자 ‘공디이팀플팀’ (명지대학교 건축학과 성하준 외 2명)은 “여름방학동안 동기들과 열심히 준비해 본 첫 공모전이었는데 유현준 교수를 직접 만나 소통하는 인큐베이팅 기회까지 얻게 되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인큐베이팅을 통해 잡은 방향성을 토대로 남은 기간동안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인큐베이팅을 통해 보완한 최종 작품 접수는 9월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건축, 아이디어 부문 총 35팀을 선발, 건축 부문 대상 1팀 700만원 등 총 2,52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계룡장학재단은 계룡건설 설립자인 고 이인구 전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1992년 설립됐으며 지금까지 15,755여명의 학생에게 총 66억 4,466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사업 외에도 도시건축여행, 유림공원 사생대회, 유림경로 효친대상, 광개토대왕비 복제비 건립, 일본백제문화유적탐사 등 수많은 공익사업과 문화사업을 펼치며 중부권 최고의 장학재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