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학교 갈등, 관계 회복은 대화에서부터
세종시 학교 갈등, 관계 회복은 대화에서부터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7.1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화해중재원, 11~12일 교사들 간 관계 회복 대화모임 연수 및 상담

세종시교육청 학생화해중재원은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교원치유센터에서 세종시 교사를 대상으로 ‘관계회복 대화모임 연수 및 상담’을 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구성원 간의 갈등 사안 발생 시에 관계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자리인 ‘관계 회복 대화 모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

학생화해중재원이 제작한 ‘관계 회복 대화 모임’ 인쇄물과 안내 자료를 바탕으로 직접 관계 회복 대화 모임을 진행한 경험담을 전달했다. 또 관계 회복 대화 모임을 진행하는 취지와 목적, 대상, 진행 과정을 안내했다.

특히, 관계 회복 대화 모임의 단계에 따른 절차상의 어려움이나 진행에 도움을 주고자 학교급 및 학교별 특성에 맞게 맞춤형 상담 시간을 마련했다.

김성미 학생화해중재원장은 ”학교 폭력과 관련된 교육 공동체들이 갈등을 원만히 해결할 수 있는 대화 자리를 마련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교사 연수와 상담을 하반기에도 수시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화해중재원은 연수 및 상담 외에도 관계 회복 대화 모임의 활성화를 위해 3월 배포한 ‘관계 회복 프로그램 소개’ 영상자료(1편)의 후속편(2편)을 이달 말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