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비봉사단, 저소득 가정 집수리 봉사 실시
두꺼비봉사단, 저소득 가정 집수리 봉사 실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07.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명옥) 소속 두꺼비봉사단(단장 이대순)은 4월부터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저소득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집수리를 실시했다. <사진>

지난 5월 연기면 1가구, 6월 금남면 2가구, 7월 금남면 1가구 집수리를 완료하였고, 중위소득 100% 이하 저소득 가정의 위생 취약, 안전위험 등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하여 집수리를 실시하고 있다.

집수리 가구는 금남면 오래된 흙집으로 흙벽이 틀어지는 등 붕괴위험이 있어 담 벽을 보강하여 대상자가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생활 환경개선이 필요한 가구는 △도배 △장판 △씽크대 교체 △보일러 교체 △샷시 문 교체 △페인트 등 집수리를 실시하여 불편함을 해소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개선했다.

집수리 대상자는 “출입문이 틀어져 개폐가 힘들었는데 샷시로 교체해 주셔서 깨끗하고 이용이 쉬워져 편리하고, 집을 지은 이후로 형편이 안돼 한번도 수리를 못하고 지냈는데 새로운 집으로 이사한 것 같이 좋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저소득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중위소득 100% 이하의 대상자를 발굴하여 2024년 2월까지 집수리를 진행하며, 주거환경개선을 통하여 삶의 희망과 따뜻한 보금자리를 제공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집수리 자원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