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외신기자 초청 프레스투어
행복청, 외신기자 초청 프레스투어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6.2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14명 행복도시 세종 방문, 건설 노하우 공유
행복도시 홍보관, 도시통합정보센터, 해밀동 복컴 등 현장투어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28일 주한 외신기자 14명을 행복도시 세종으로 초청, 프레스투어를 진행했다. <사진>

행복청은 이번 외신기자 프레스투어가 행복도시 건설사업을 외신에 소개하고, 행복도시 세종의 인프라, 정책, 일상 체험을 통해 실질적 행정수도로 도약하고 있는 행복도시 세종의 비전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외신기자 일행은 행복도시 홍보관을 방문해 2007년부터 시작된 행복도시 건설사업의 추진 역사를 살펴보고, 도시통합정보센터와 해밀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로컬푸드 싱싱장터 등을 방문해 세계적 수준의 신도시로 조성해 가고 있는 도시 건설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는 것.

행복청에 따르면 외신기자들은 특히 지난해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이 역대 최저치였음에도, 행복도시 세종이 젊은 인구비율 전국 1위, 합계출산율과 다자녀비율 1위를 기록했다는 통계자료에 관심을 가졌으며 해밀동 복합커뮤니티 센터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동육아지원센터 등 주민자치 시설 및 보육·양육 서비스 등을 취재했다.

해밀동은 행복청이 공동주택단지 특화사업으로 보행자 위주의 공간 설계와 어린이집, 공동육아지원센터, 초·중·고 및 체육공원, 주민센터 등 복합시설 통합설계로 주민 공동체 문화가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있는 생활권이다.

또한 도시와 농촌의 상생 공간인 세종형 로컬푸드 싱싱장터 도담점을 방문, 농가 대표자 및 소비자 인터뷰를 통해 농가에서는 소득을 높이고 소비자는 저렴하고 싱싱한 농산물을 구입하는 지역경제 선순환 현장을 취재했다.

이상래 행복청장은 “외신기자들의 관심과 방문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행복도시 세종은 국가균형발전을 이끄는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행정수도라는 사명을 가지고 완성되고 있는 도시이다. 국민들의 만족도 높은 삶을 위해 도시 인프라 및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