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아틀리에 줌마켓 - 하숙집 아줌마’에 와 보세요
공주시 ‘아틀리에 줌마켓 - 하숙집 아줌마’에 와 보세요
  • 이미은 기자
  • 승인 2023.06.2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오후 5시부터 공주 하숙마을 마당서 공주 로컬문화 체험 행사

24일 충남 공주 하숙마을 마당에서 공주만의 로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아틀리에 줌(ZOOM)마켓 - 하숙집 아줌마’가 열린다. 

이는 공주를 기반으로 여성 문화예술인들의 자립을 돕고, 시민 참여형 문화예술을 활성화 시킴과 동시에 도시 재생을 통해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문화예술협동조합 ‘에브리데이 아틀리에’가 진행한다. 

충남 공주는 19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주민 절반이 학생’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학생이 많아, 당시 공주에서는 하숙이 이곳의 경제활동에 미치는 영향이 컸다. 이에 당시를 추억하는 문화예술 체험 활동을 통해 교육의 도시 공주를 알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자 기획됐다. 

첫 번째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하숙칩니다’. 인형극 및 문화예술 무료 체험으로 포토존 공주의 추억, 하숙집 문방구에서 구입한 놀잇감으로 즐기는 우리는 동네 친구, 공주막걸리와 백제의 술 ‘무령화원’을 시음하는 ‘술 심부름 왔어요’와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부스가 마련된 ‘하숙생 모집’이 있다. 

이외에도 인정미, 쌀술빵, 개성주악과 개성약과, 하숙다방 등의 먹거리도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다.

공주의 사계, 주산홀릭, 그라운드 플로어 엑스, 샤프랫뮤직스쿨, 연그림방공실, 온라인쇼핑몰 버블츄, 또이엠1816, 슈만파클라타음악원, 아임케이크 등 지역 업체들이 후원했다.

                          문화예술협동조합 '에브리데이 아틀리에' 조합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