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개 대학 입학 정보, 세종시 박람회에 오면 한눈에 다 보여요
71개 대학 입학 정보, 세종시 박람회에 오면 한눈에 다 보여요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6.1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진로교육원, 7월 14~1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서 개최
수도권-이공계 특성화·국제캠퍼스 등 입학사정관 148명 초청
우리누리 대학생 1대 1 멘토링 및 진학 토크 콘서트도 개최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은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대학 입학 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진로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는 서울 등 수도권 주요 대학 20개, 지방 국공립대학 8개, 대전·세종·충청권 소재 대학 21개를 비롯해 교육대학, 이공계 특성화대학, 국제캠퍼스 등 총 57개 4년제 대학과 14개의 전문대학이 참여한다.

이 기간 동안 ▲대학별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80개 일대일 상담 공간 운영 ▲진로교육원 대입 지원단 교사와 함께하는 10개 일대 일 상담 공간 운영 ▲60개 대학 입학 사정관이 주관하는 2024학년도 대입 설명회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의 일대일 진학 멘토링 및 토크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대학 입학사정관, 세종시교육청 대입 지원단 일대 일 상담은 20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www.sjecampus.com)으로 고등학교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다.

대학 입학사정관과 세종시교육청 대입 지원단의 일대 일 상담은 사전 신청과 현장 접수를 병행해 진행된다. 사전에 신청하지 못했을 경우 7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5일 오후 5시 사이에 현장에서 직접 대기 후 참여가 가능하다.

대학 입학 사정관과 함께하는 대학별 대입 설명회는 총 60개 대학의 입학 사정관들이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6개 회의실에서 대학별로 1시간씩 운영되며, 사전 신청 없이도 행사 당일 누구나 입장 가능하다고 했다.

세종시에서 졸업해 후배들의 진학 준비에 큰 도움을 주고자 결성된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 20여 명은 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배가 들려주는 나의 성공 진학 비결?’이란 주제로 온라인 멘토링 및 진학 토크 콘서트 등을 열 예정이다.

또 올해에는 학교 상담이 어려운 대입 정보 수집 취약자와 소외계층에 대한 정보 접근성 확대를 위해 특별 상담 공간을 별도로 운영한다는 것.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공간에서는 세종 꿈드림센터 전문지도사와 대입 지원단 교사가 협력하여 학교밖 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진로 진학 설계를 지원한다.

장애 학생 맞춤형 특별전형 안내를 위해 특수교사와 대입 지원단 교사를 위촉하여 상담 공간 2개를 마련하여 운영한다.

대입 박람회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소속 학교에서 배부하는 박람회 안내문을 소지하고, 현장에서 출석 확인 스티커를 받아야 출결 인정 처리가 된다. 관련 내용을 소속 학교의 안내를 받고 참여해야 한다.

안광식 진로교육원장은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실질적인 종합 대입 정보 공유의 장이 되도록 잘 준비하겠다"며 “시민 대상 진로·진학 정보 제공 확대와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생의 미래를 함께 그리는 맞춤형 진로 진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