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일본 나라현립국제고, MOU 체결
세종국제고-일본 나라현립국제고, MOU 체결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6.0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박희동 교장과 (오른쪽)나카오 유키지 교장이 31일에 일본 나라현립국제고에서 학술과 문화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박희동 교장(왼쪽)과 나카오 유키지 교장(오른쪽)이 31일 일본 나라현립국제고교에서 학술과 문화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국제고등학교는 지난달 31일 일본나라현립국제고등학교와 학술과 문화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교 간 학술·문화교류 확대를 위한 공동수업 추진 및 토론회 참여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약식에는 나라현립국제고의 한국어 수강 학생들도 참여해했다.

2020년 설립된 나라현립국제고는 프랑스, 독일, 대만 등 국가와 활발한 교류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어 수업을 하고 있다.

세종국제고는 ‘세계를 선도하는 조화롭고 품격 높은 글로벌 리더 육성’이라는 목표에 따라 미국 조지아 주립대, 호주 캔버라 그래머 스쿨, 대만 문화고 등 다양한 국가와 협력을 지속해 왔다.

세종국제고 박희동 교장은 “다양한 국가와의 교류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국제사회에 대한 지식과 이해력을 키워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서 체결이 교류 활동 확대를 위한 하나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 나라현립국제고 나카오 유키지 교장은 “이번 협약서 체결을 계기로 양교 간 협력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질높은 교류 활동에 참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