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가족센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등과 업무협약 맺어
세종시가족센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등과 업무협약 맺어
  • 토쿠다마유미 시민기자
  • 승인 2023.05.27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세종 시민의 행복하고 건강한 가족생활 위한 협력사업 추진
협약식 행사에는 하미용 세종특별자치시 가족센터장, (사)세종YWCA 김인숙 회장, 이희경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센터장과 김재설 세종시장애인가족지원 센터(세종시장애인부모회)센터장을 비롯한 기관 관계자들 참석하였다.
협약식 행사에는 하미용 세종시가족센터장, 세종YWCA 김인숙 회장, 이희경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센터장과 김재설 세종시장애인가족지원 센터장이 참석했다. 

세종특별자치시 가족센터는 25일 오전 11시 세종시장애가족지원터와 시민의 행복하고 건강한 가족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하미용 세종특별자치시 가족센터장,세종YWCA 김인숙 회장, 이희경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센터장, 김재설 세종시장애인가족지원 센터장, 조태희 도원장애인보호작업장 원장, 추순금 세종시피해장애인쉼터 원장을 비롯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 기관은 협약을 통해 세종시 장애인 가족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다양한 가족 서비스 확대를 추진하는 등 상호 비전을 실현하고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또, 업무 협약에서는 ▲장애인가정, 다문화가정, 취약위기가정, 입양 가정의 권익보호 및 인권 향상과 삶의 질 향상 ▲피해 사건 예방을 위 한 교육 및 홍보 지원 ▲복지자원 정보의 제공 및 연계 협력을 비롯한 종사자 네트워크 형성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미용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가족의 권익보호 및 인권 향상을 위해 연계 협력을 강화하여 행복한 가족생활의 기반을 마련해드릴 수 있도록 세종시장애인가족센터(세종시장애인부모회), 도원장애인보호작업장, 세종시피해장애인쉼터와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