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보행교에서 세종시 사회적경제 한눈에 보고 즐기는 ‘가치, 걸을까?’ 축제 펼쳐진다
금강보행교에서 세종시 사회적경제 한눈에 보고 즐기는 ‘가치, 걸을까?’ 축제 펼쳐진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5.0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 3시 다리 남쪽에 무대공연, 북쪽에선 푸트트력이 시민들 맞아
시, 시민 참여형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이벤트로 사회적가치 확산 도모

세종시의 명소가 된 ‘이응다리’(금강보행교)에서 사회적경제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는 행사가 개최된다.

시가 주최하고 세종시 사회적경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세종시 사회적경제 ‘모두의 이응’ 행사가 오는 20일 오후 3시부터 이응다리에서 열린다.

한편, 모두의 이응은 이번 5월 행사를 시작으로 6월, 9월, 10월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시에 따르면 오는 20일 열릴 이 행사장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판매하고 서비스를 홍보하는 ‘가치, 담자’와 체험·환경 캠페인인 ‘가치, 놀자’, 무대공연인 ‘가치, 즐기자’가 이응다리 남측에서 진행된다.

같은 날 이응다리 북측에서는 세종행복푸드트럭협동조합 소속 8개 푸드트럭이 참여하는 ‘가치, 먹자’가 펼쳐진다.

시민들은 이응다리 산책로를 한바퀴 돌며, 사회적경제를 보고, 먹고,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세종시는 밝혔다.

특히 사회적경제조직뿐만 아니라 주민자치위원회, 마을공동체, 교육공동체도 참여해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는 세종시는 말했다.

이와 함께 충남 공주시 공동체센터도 동참한다.

이번 행사는 ‘가치, 걸을까?’를 부제로 이응다리에서 시민들과 어우러질 수 있는 이색적인 콘텐츠를 통해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세종시는 소개했다.

남궁호 세종시 경제산업국장은 “많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 속에 세종시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경험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발전과 지속 가능한 세종의 미래를 위한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