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1생활권 포켓 주·정차장, 지역 특성 고려를”
세종시의회, “1생활권 포켓 주·정차장, 지역 특성 고려를”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4.2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생활권 상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모임, 20일 2차 간담회
관련의견 공유·연구용역 과제 논의, “보행자 불편 여부 유의를”

세종시의회 ‘1생활권 상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임채성)’은 20일 의회 청사 의정실에서 2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난 1차 회의에서 상가 이용자의 주·정차 불편사항 해소 및 상가 이용 활성화 방안으로 제시된 ‘포켓 주·정차장’에 대한 논의를 한 뒤 연구모임에서 추진할 연구용역의 세부 과제에 대한 논의를 했다.

연구모임 회원들은 “포켓 주·정차장을 설치할 경우 설치장소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 보도와 자전거도로의 보행 환경에 불편을 초래하지 않는 장소를 선정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포켓 주·정차장 설치·운영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참석자들은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연구용역 과제에 중심 상점가 주변 공공시설물 설치 현황과 이용자 수요 분석 내용을 넣어 지역별 특성에 부합하는 필요 시설 설치 사업을 발굴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연구모임은 이번 간담회에서 도출된 ▲중심 상점가 현황 분석 및 선호시설 조사 ▲상점가 주변 신규 사업 도출 ▲사업 체계 구축 추진전략 제시 등을 주요 과업으로 하는 연구용역을 추진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임채성 대표의원은 “이 연구모임에서 논의하고 있는 내용과 향후 시행될 연구용역의 성과를 토대로 고운·아름·종촌동의 상가 활성화를 위한 효율적인 방안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