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세종·대전 상생발전 연구모임 발족
세종시의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세종·대전 상생발전 연구모임 발족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4.1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첫 번째 간담회 열어, “상호 이익 창출해 동반성장 전략 마련”

세종시의회는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세종·대전 지역상생발전 연구모임(대표의원 김현미)’을 발족하고 11일 첫 번째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

이 연구모임에는 김현미 의원과 김영현·김재형·최원석 세종시의회 의원, 세종시체육회 김진성 여가스포츠팀 팀장, 김세환 한밭대학교 교수, 황성하 충남대학교 교수, 정민회 변호사(법률사무소 이음) 등 10명이 참여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연구모임의 추진 계획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교환하고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를 계기로 세종과 대전의 상생발전 방안 마련 필요성을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는 것.

김현미 대표의원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대전의 소비인구와 세종의 지역자원을 연결하고, 상호 이익을 창출해 세종·대전 지역의 동반성장을 위한 전략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연구모임은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에 따른 세종·대전 발전 전략 마련의 일환으로 세종과 대전의 공동이익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관광, 스포츠, 홍보, SOC 분야 등의 협력 방안과 지역 상생발전 전략을 구축하기 위해 결성했다.

이번 연구모임은 올해 11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연구모임 결과를 토대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 마련 등 시행에도 만전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