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저축액 2배로 돌려받는 청년 미래적금 지원
세종시, 저축액 2배로 돌려받는 청년 미래적금 지원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04.1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세종시 청년 미래적금 17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접수

세종세종시와 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이하 세종TP)는 근로 청년들의 의욕 고취와 자산 형성 지원을 위해 ‘2023년 세종시 청년 미래적금 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

세종시 청년 미래적금은 근로 청년이 매월 15만원씩 36개월을 저축하면 세종시에서도 동일 금액을 매칭하고 적립(최대 연 5.05% 금리 적용)해, 만기 때 약 1100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

신청 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세종시에 6개월 이상 계속 거주 중인 자로 세종지역 동일 사업장에서 6개월 이상 근로 중인 만 19~39세 청년 중 건강보험료 기준(8만8753원, 장기요양 보험료 제외) 이하인 청년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세종TP 세종청년희망내일센터 누리집(http://sjyouth.sjtp.or.kr/)에서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상세 내용은 세종테크노파크(www.sjtp.or.kr) 및 청년희망내일센터 누리집(http://sjyouth.sjtp.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현봉 원장은 “세종시 청년 미래적금은 관내 청년들이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달라”며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세종 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청년 미래적금은 지역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 유도와 지속적인 청년 유입을 위해 작년에 첫 시행한 사업으로 세종시, 세종TP, 하나은행이 협약을 맺고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