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국립박물관단지 청년문화기획단 발대식
행복청, 국립박물관단지 청년문화기획단 발대식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4.0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박물관단지 건립사업의 기획, 설계, 시공, 운영과정 참여
청년 20명, 건축·도시·조경 및 박물관 전시, SNS 등 다양한 홍보
건축‧도시‧조경 및 박물관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업 및 활동을 하고 있는 전국 각지의 청년 20명은 12월까지 국립박물관단지 건립사업의 기획, 설계, 시공, 운영과정 참여, SNS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한다
건축과 도시, 조경 및 박물관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업 및 활동을 하고 있는 전국 각지의 청년 20명은 12월까지 국립박물관단지 건립사업의 기획, 설계, 시공, 운영과정 참여, SNS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한다. (사진=행복청)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6일 ‘국립박물관단지 청년문화기획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복청에 따르면 ‘청년문화기획단’은 국립박물관단지 건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책을 제안하는 국민 참여 프로그램이다.

2020년 국민정책자문단, 2022년 충청지역 건축전공 대학생 9명으로 구성된 참여단에 이어 올해에는 건축·도시·조경 및 박물관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업 및 활동을 하고 있는 전국 각지 청년(만18~34세) 2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 청년들은 12월까지 국립박물관단지 건립사업의 기획, 설계, 시공, 운영과정 참여, SNS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통해 국민의 참신한 생각과 제안을 담는 국립박물관단지가 되는데 일익을 하게 된다고 행복청은 밝혔다.

행복청은 총사업비 약 4500억원을 투입해 5개 박물관이 집적화된 국립박물관단지를 조성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 어린이박물관 개관을 시작으로 2027년까지 도시건축박물관, 디자인박물관, 디지털문화유산센터, 국가기록박물관을 순차적으로 건립할 예정이다.

최임락 행복청 차장은 “행복청은 워싱턴DC 스미소니언, 베를린의 박물관 섬 등 해외 유명 박물관단지와 견주어도 부족함이 없는 특색 있는 박물관단지를 건립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국책 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