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병원 맞춤형 사내강사’ 성과 톡톡
세종충남대병원, ‘병원 맞춤형 사내강사’ 성과 톡톡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03.1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보다 병원 실정을 아는 만큼 꼭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전략 수립은 물론 실질적인 교육을 통한 구성원들의 역량 개발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신현대)은 2021년 6월부터 최근까지 모두 24명의 제1기 사내강사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CS 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 청렴 교육 등 총 186회, 3000여명에 달하는 교육 성과를 거뒀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3월 중에는 제2기 사내강사를 선발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병원마다 직원들의 교육 필요성을 인식하기 때문에 대부분 외부 전문 강사를 섭외해 교육을 진행해 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병원 직원들 중 사내강사를 선발해 사내교육 전문가로서 역량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병원의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CS 교육 등에 사내강사를 활용하는 병원이 늘고 있다.

특히 병원을 잘 알고 있는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핵심 가치와 비전 등의 교육을 하는 만큼 병원 상황에 맞는 이론과 실제 사례를 적용한 교육과정 개발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해마다 체계적인 교육전략을 수립해 신규 직원은 물론 직급별 교육을 통한 직원들의 역량 개발을 극대화하고 있다.

신현대 원장은 “사내강사를 활용한 교육 활동 내용과 효과 등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한 걸음 더 성장해 내원객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며 “환자 중심 의료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