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보람동 ‘창의진로교육원’, 17일 준공
세종시 보람동 ‘창의진로교육원’, 17일 준공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3.1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스튜디오·드론실습실·크리에이터실·의료체험실·애니메이션제작실 등 갖춰
행정중심복합도시 청소년들 진로체험 탐색, 상담 등 교육서비스 제공하는 시설
17일 준공되는 세종시 보람동 창의진로교육원 전경. (사진=행복청)

세종시 보람동 3-2생활권에 건축돼 온 ‘창의진로교육원’이 17일 준공된다.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에 따르면 창의진로교육원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청소년들의 진로체험과 탐색, 상담 등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총사업비 341억 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7693㎡, 연면적 9800㎡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다.

행정중심복합도시 청소년들이 자율성과 자립성을 키우고 적극적으로 미래의 꿈과 비전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영상스튜디오 ▲드론실습실 ▲크리에이터실 ▲아트실습실 ▲의료체험실 ▲애니메이션제작실 ▲창의미래실 등이 들어선다.

또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해 방역게이트가 설치돼 감염병에 대한 안전도를 높였고, 외부에는 루버 디자인을 적용해 실내외 개인 사생활을 보호하는 등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복합공간을 조성했다고 행복청은 밝혔다.

행복청은 ‘창의진로교육원’을 3월 말 세종시교육청으로 인계하는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창의적인 진로교육과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설치하고 인테리어 등 공사를 해 올해 하반기에 개원할 예정이다.

김은영 행복청 공공시설건축과장은 “창의진로교육원이 아이들의 다양한 꿈과 자유로운 끼를 마음껏 펼치는 공감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세종시 미래 교육의 확보를 위해 평생교육원 및 과학문화센터의 시설 확충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