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원수산·전월산에서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세종시 원수산·전월산에서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3.0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방재단 주관 입산객들에게 예방수칙·행동요령 등 안내

지난 4일 세종시 원수산과 전월산 일대에서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이 전개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세종시 자율방재단(연합회장 양길수)을 비롯해 강준현 국회의원(세종시을), 세종시의회 의원들, 조수창 세종시 시민안전실장 등 240여명<사진>이 참여해 입산객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수칙과 행동요령을 안내하며 산불 발생에 대한 각별한 주의도 당부했다.

봄철은 입산객 증가, 영농부산물 소각 등으로 연중 가장 많은 산불이 발생하는 시기로, 최근에는 강수일수가 감소하고 건조일수는 증가하면서 산불 발생에 대한 우려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

양길수 회장은 “날씨가 건조한 봄철에는 사소한 부주의가 대형 산불로 이어질 수 있어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며 “단 한 번의 실수로 소중한 산림이 사라지지 않도록 모두가 경각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수창 실장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고생하는 자율방재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봄철은 가장 많은 산불이 발생하는 시기인 만큼 시민들께서도 산불 예방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에는 22개 읍면동에서 562명의 자율방재단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해 총 5485명(누적인원)이 재난 대응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의 중추적인 봉사단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