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서도 제104주년 3·1절 기념식
세종시청서도 제104주년 3·1절 기념식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3.0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유공자 유족·광복회원 등 참석… 최민호 시장, 시대적 소명 강조
1일 세종시청에서 열린 삼일절 기념식에서 내빈들이 태극기를 흔들며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제104주년 3·1절’ 기념식이 1일 오전 세종시청 4층 여민실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최민호 세종시장을 비롯해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강준현 국회의원, 세종시의회 의원, 독립유공자 유족, 광복회원, 시민,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가온누리 어린이합창단이 ‘노래하는 친구들’, ‘꿈꾸지 않으면’ 등의 곡을 합창하는 것으로 시작해 국민의례에 이어 김정훈 광복회 세종시지부 운영위원의 독립선언서 낭독과 최민호 시장의 기념사, 3·1절 노래제창, 독립유공자 유족 대표 임용순씨의 선창에 따른 만세삼창 순으로 이어졌다.

최민호 시장은 기념사에서 “3·1운동 정신은 가난과 전쟁을 딛고 일어나 민주주의와 경제 번영을 동시에 이뤄낸 기적의 원동력이 됐다”며 전의장터와 조치원읍 등 옛 연기면 일대 횃불 만세운동을 부각했다.

이어 그는 “세대와 신분, 지역과 종교를 초월한 단합의 3‧1운동 정신에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역사와 밝은 미래가 펼쳐졌다”며 “현재를 사는 우리도 동심동덕의 마음으로 담대한 도전에 나서자”고 역설했다.

최 시장은 “끊임없이 창조하며 새로운 미래에 도전하는 것이 이 시대의 또 다른 애국과 독립”이라며 “3·1운동 정신이 살아 숨 쉬는 이곳에서 미래전략수도 완성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다하자”고 말했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유나이티드 앙상블의 기념음악회가 이어져 ‘아름다운 나라’, ‘청산에 살리라’, ‘어메이징 그레이스’ 등의 선율을 선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