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성적유출에 대한 우려 표명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성적유출에 대한 우려 표명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3.02.28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적자료 유출로 인해 고통받지 않도록 모든 책무 다할 것"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로고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로고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조희연)는 최근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이 유출돼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상처 받은 것에 유감의 뜻을 밝혔다.

협의회는 유출된 자료가 무분별하게 재유포돼 각종 사교육 업체와 학원이 컨설팅 및 홍보의 도구로 이용할 것에 큰 우려를 표했다.

이에 협의회 차원에서 2‧3차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모든 책무를 다할 것임을 다짐하며 각계에 협조를 호소했다.

협의회는 결의문을 통해 “이번 기회에 성적 유출 및 재가공 피해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고취하고, 대안 마련을 위해 모든 조처를 다할 것”이라며 “유출 성적자료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그 자료의 확산과 재가공이 가져올 수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상처와 고통을 생각해 자료 유포 및 가공을 자제하고 즉각 삭제해달라”고 당부했다.

협의회는 이어 “텔레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 매체는 성적자료가 유포되고 있는 채널 및 단체방을 즉각 폐쇄하고 운영자에 대한 제재 등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줄 것”과 “국회 및 관계부처는 즉각적인 대안입법 논의를 통해 2‧3차 피해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처벌규정을 마련하여 사회적 경종을 울려줄 것”을 요청했다.

조희연 협의회장(서울특별시교육감)은 “부디 대한민국 사회구성원 모두가 우리 아이들이 더 이상 성적 유출로 인한 추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뜻과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