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더 편리한 온라인 제증명 발급 서비스"
세종충남대병원, "더 편리한 온라인 제증명 발급 서비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2.2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F 파일 내려받기 기능 추가·모바일 웹으로도 발급 가능
세종충남대병원 전경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리하게 온라인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신현대)은 내원객들의 편리성 증진을 위해 병원 진료 후 각종 보험 청구나 연말정산 등에 필요한 온라인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에는 전자문서(PDF 파일) 형태의 제증명 서류를 프린터 출력만 가능했지만, 내려받기 기능을 추가해 내원객들의 편리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또 PC에서만 이용 가능하던 것을 모바일 웹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 제증명 발급 서류는 환자 및 진료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의무기록 사본은 발급이 불가하다고 했다.

병원에 따르면 외래 및 입원 진료비 영수증, 세부 내역서, 납입 확인서는 무료로 발급된다.

각종 소견서(재발급), 진단서(재발급), 장애인 증명서는 1000원, 상급병실사용확인서, 통원치료확인서, 입퇴원확인서는 3000원의 수수료를 각각 부담해야 한다.

이용 절차는 총 4단계로, 본인 인증을 거쳐 제증명 조회 및 신청-비용 결제-제증명 발급(다운로드) 순으로 진행되며, PC나 모바일 웹의 접속 수단에 따라 절차가 상이할 수 있다.

앞서 세종충남대병원은 지난해 8월 30일부터 본관 1층 원무과 맞은편에 키오스크를 설치해 제증명 발급 연동 보험금 청구 플랫폼 부스를 운영 중이다.

병원 진료 후 진료비 영수증 등 6종의 제증명 발급(출력)과 보험금 청구, 보험 청구 관련 안내 및 상담 서비스가 제공된다.

국내 전 보험사와 연계돼 별도의 서류 출력 없이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다.

이정화 원무과장은 “각종 제증명 전자문서의 위·변조 방지 및 진본 확인을 위해 문서확인번호 및 조회 서비스, 타임스태프 등 보안을 강화했다”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점심시간 12시~오후 1시 제외)까지 ☎ 1800-3114를 통해 온라인 제증명 발급과 관련한 상담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