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은하수공원, 윤달 기간 개장유골 화장 확대
세종시 은하수공원, 윤달 기간 개장유골 화장 확대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2.2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망자 확대 추이 여부 따라 단계적으로 확대 예약 방식 도입
22일~3월 6일 하루씩 인터넷 예약 페이지 순차적 오픈 예정
세종시 은하수공원

세종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계용준, 이하 공단)은 이번 윤달기간(3월 22일 ∼ 4월 19일) 은하수공원 개장유골 화장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다만 코로나19 및 환절기 사망자 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일반시신 화장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윤달기간 개장유골 화장 예약을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방식을 적용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공단에 따르면 이번 윤달기간 변경되는 주요 사항은 화장 예약 가능 기간이 기존 15일 이전에서 한달 전으로 앞당겨진다.

또 단계별 개장유골 화장 예약 비율 확대 계획에 따라, 개장유골 화장 예약은 3월 22일부터 4월 6일까지를 대상으로 2월 22일부터 3월 6일까지 하루씩 순차적으로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 예약 페이지가 오픈될 예정이라는 것.

개장유골 화장 대상은 세종시에 주소지를 둔 묘지의 개장유골로, 하루 최대 7건 예약이 가능하다.

3월 7일부터 예약운영 기간의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가 코로나19 및 환절기 사망자 등 증가 추세를 검토한 후 보건복지부 방침에 따라 추후 결정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달 기간은 개장유골 화장 수요가 폭증하는 시기인 만큼, 일반 사망자의 화장 수요를 고려해 개장유골에 대한 화장 예약 비율을 최대한 확대할 계획으로, 2단계 예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라고 공단은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