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보조금 지급
세종시,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보조금 지급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2.1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가구엔 10만원, 저소득층에는 60만원 선착순 신청 접수 개시

세종시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친환경 보일러(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 보조금 신청을 13일부터 받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지원 대상은 올해 세종시에 있는 주택의 가정용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구이다.

지원 비용은 일반가구의 경우 10만원, 저소득층에는 60만원이다.

세종시는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상시 접수해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는 올해 친환경 보일러를 일반 가구에 400대, 저소득층 가구에 10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초과 접수된 경우 연식이 오래된 보일러를 교체하는 가구를 우선해 지원한다고 말했다.

보조금을 지원받으려면 신청기간 내 보조금 신청서·구비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접수하거나,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www.greenproduct.go.kr/boiler)에 접속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세종시는 보조금 부정수급을 방지하기 위해 구비서류에 설치한 보일러 사진, 시공 표지판 사진을 첨부하도록 하고, 보조금 준수사항 서약서도 작성토록 할 예정이다.

보조금 신청에 필요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고시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회산 세종시 환경정책과장은 “친환경 보일러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물질의 저감 효과도 있고, 시민 입장에서는 열효율이 뛰어나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며 “보일러를 교체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