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학교 협동조합, 지역민과 함께 하는 연말 맞는다
세종시 학교 협동조합, 지역민과 함께 하는 연말 맞는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12.26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소속 학교협동조합들이 한 해 사업을 결산하면서 공연과 연주회 사업 등을 통해 지역민들과 함께 하는 연말을 맞고 있다.

교육청에 따르면 세종의 학교협동조합은 지난 2020년 12월 인가받은 세종예술고교 예다움학교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영주, 이하 예다움학교협동조합), 2022년 5월 인가받은 해밀초등학교의 해밀학교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대행 여은정, 이하 해밀학교협동조합), 올해 10월 인가받은 세종장영실고교 다붓학교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새별, 이하 다붓학교협동조합) 등이 각각 있다.

예다움학교협동조합은 ▲국립세종수목원 연주회(4회) ▲세종시 학교사업(3회) ▲지역의 협동조합, 아동보호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공연사업(2회)을 추진하며 얻은 이익금 300만 원을 조합원과 지역사회를 위한 공익사업에 지출하기로 했다.

해밀학교협동조합은 ▲해밀COOP마켓 운영 ▲여름방학 경제캠프 ▲겨울방학 올바른 먹을거리 교육캠프 등을 추진하며 모은 기부금으로 해밀초등학교 구성원 모두의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작은 선물과 학교에서 필요한 ‘양심우산’을 기증했다.

다붓학교협동조합은 ▲영실곳간 운영 ▲세종시교육청 마을교육박람회 부스 참여 등으로 실력을 알리고 있다.

국성경 해밀학교협동조합 조합원은 “해밀COOP마켓을 찾아주신 따뜻한 마음을 해밀초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교 구성원 모두에게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작지만 정성이 담긴 선물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