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토·일요일 굶지 않게 ‘주말 급식 꾸러미’ 전달
세종시교육청, 토·일요일 굶지 않게 ‘주말 급식 꾸러미’ 전달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12.0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 저소득계층 학생 117명에게 ‘바로 요리 세트’(밀키트) 지원
주말 급식 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이 제공한 주말 급식 꾸러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읍·면지역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주말 급식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주말 급식 꾸러미는 취약계층 학생 117명에게 식료품과 간식을 지원, 주말 급식 공백을 메우고 따뜻한 식사로 행복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바로 요리 세트(밀키트)로 구성됐다는 것.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초부터 학교 생활 물품, 여름방학 식료품 지원 등 총 3차례에 걸쳐 지속 교육복지 맞춤형 지원 사업을 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 북부학교지원센터는 사업을 실행할 때마다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교육복지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 안부를 살피고 물품을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홀로 두 아이를 키우는 한 학부모는 “교육복지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리 가정을 신경 써 주시고, 힘들 때마다 지원해 주셔서 정말 큰 힘이 되었다”며 “이런 교육복지 사업을 더 많은 아이들이 지원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윤희 세종교육청 정책기획과장은 “올 한해 북부학교지원센터의 교육복지 사업으로 더욱 촘촘한 안전망이 만들어진 것 같다”며 “우리 학생들이 따듯한 교육복지 지원을 통해 다가온 겨울을 훈훈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