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직업계고 학생 글로벌 연수로 해외취업
세종시 직업계고 학생 글로벌 연수로 해외취업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12.0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성과발표회
호주서 현장학습, 호주현지기업서 고용예정확인서 받아
29일,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성과발표회가 진행되고 있다.
29일,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성과발표회가 진행되고 있다.

세종시 소재 직업계고 학생 16명은 올해 9월 29일부터 6주간 호주 브리즈번에서 글로벌 현장학습을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29일 오후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글로벌 현장학습 참여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올해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성과발표회를 했다.

이번 글로벌 현장학습은 코로나19로 3년 만에 해외서 실시된 것으로 선진 기술 습득과 취업 역량 제고를 위해 호주 브리즈번에서 세종여자고등학교 특성화학과, 세종장영실고등학교, 세종하이텍고등학교 학생 16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어학교육 2주, 직무교육 2주, 전공 관련 기업 현장실습 2주 총 6주간의 교육을 받았다.

참여 학생 16명 중 4명은 호주 현지 기업으로부터 고용 예정 확인서를 받아 취업 예정이며, 국내 기업에 취업할 학생은 6명이다.

현장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현장학습 기간이 짧아 아쉬웠지만, 영어에 대한 자신감은 물론 해외 취업에 두려움을 깨는 경험이었다”라며, “후배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현장학습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 인솔교사 등이 성과발표회에서 제시한 의견을 수렴해 내년도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호주 퀸즐랜드주와 최근 업무협약를 체결하는 등 교육청에서도 해외 취업 기반 구축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며 “직업계고 학생들이 국제경쟁력을 갖춘 맞춤형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