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전통문화체험관, 정목스님 ‘관계를 통한 성장’ 강연
세종 전통문화체험관, 정목스님 ‘관계를 통한 성장’ 강연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11.2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 잘못이 아니다” 서로 말해 직장-가정서 긍정적 관계로 나아갈 길 제시
12월 10일 두 번째 특강으로 선재스님의 ‘음식이 성품을 만든다’ 특강 예정
27일 오후 2시 세종전통문화체험관에서 정목스님의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세종시 전통문화체험관은 27일 ‘관계를 통한 성장’이라는 주제로 정목스님의 특강을 들었다.

170여명의 시민들이 모인 이번 특강은 세종전통문화체험관 관장 동환스님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정목스님은 천체 이야기를 시작으로 영화와 과학 등의 다양한 예시를 들어 각각의 존재가 모두 소중함을 설파했다.

이를 통해 직장과 가정에서 긍정적인 관계로 나아가는 길을 제시했다. 특히, “네 잘못이 아니다”라는 것을 항상 서로 이야기해야 한다는 가르침을 전했다.

정목스님은 “모든 현상은 눈에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고 그 이면에 더 큰 존재가 있으며 모든 관계는 연결되어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계 개선과 행복으로 나아가는 방법으로 부처님의 가르침 중 보시바라밀의 무애시보시와 사성제, 팔정도를 실천하는 보살행을 말했다.

한편, 세종 전통문화체험관은 지난 8월 개관하고 세종시에서 각종 문화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12월 10일에는 세종 전통문화체험관의 두 번째 특강으로 선재스님의 ‘음식이 성품을 만든다’가 이어진다.

정목스님이 세종 전통문화체험관에서 관계를 통산 성장을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정목스님이 27일 세종 전통문화체험관에서 관계를 통산 성장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