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체험 활동으로 환경보호 실천해요”
“환경교육 체험 활동으로 환경보호 실천해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11.27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원, ‘찾아가는 환경교육체험전’ 운영
학생들이 세종시교육청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찾아가는 환경교육 체험전에 참여해 환경보소 실천방법을 배우고 있다.
학생들이 세종시교육청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찾아가는 환경교육 체험전에 참여해 환경보소 실천방법을 배우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이승표)은 19일과 26일 두루초등학교와 연양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체험전’을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육원에 따르면 찾아가는 환경교육 체험전은 탄소중립, 자원순환, 생태계 등 다양한 환경 체험 프로그램 부스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 위한 학생 체험중심 활동으로 구성된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세종교육원은 세종시환경교육센터와 협업해 학생들이 다양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경문제 해결 방법을 직접 체험을 통해 찾아보고 생활화할 수 있는 환경교육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후위기 ▲탄소중립 ▲에너지절약 ▲나와 지구를 위한 소비 ▲자원순환 ▲음식물 쓰레기 ▲미세먼지 ▲층간소음 ▲환경보드게임, ▲우수 환경그림책 전시 ▲약속의 나무 등으로 학생들이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는 것.

학생들은 우리 생활 주변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문제 11개 주제를 중심으로 직접 참여해 환경문제에 심각성에 대해 알아보고 환경문제 해결 방법을 부스체험으로 찾아볼 수 있었다는 것이다.

이승표 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찾아가는 환경교육체험전을 통해 기후위기와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이 환경보전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원은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