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세종축제 시민기획자들과 성과공유회 개최
세종시문화재단, 세종축제 시민기획자들과 성과공유회 개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11.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기획단, 공모 프로그램 등 올해 시민참여 활동 돌아보는 시간 가져
세종시문화재단 시민기획단 성과공유회를 마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세종시문화재단은 2022 세종축제 시민기획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마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17일 박연문화관에서 2022 세종축제 시민기획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공유회에서는 시민기획단, 시민기획 프로그램 참여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7개월간의 시민기획단 활동과 8개 시민기획 공모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활동자 시상 등을 진행했다.

시민기획단 홍보팀 정현주(42·아름동)씨는 “홍보팀으로 참여하며 SNS ‘홍스티벌 운영’ 등 세종축제를 알리는 일에 동참하고 현장에서도 즐겁게 활동했다”며 “시민기획단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운 만큼 앞으로도 세종축제가 더 많은 시민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축제로 나아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재단은 지난달 27일 자문위원, 시민기획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축제 성과보고 및 평가 간담회’를 가졌다고 소개했다.

올해 세종축제에는 16만여 명이 찾아와 축제를 즐겼다.

중앙공원과 금강보행교 등 세종시의 새로운 공간자원을 활용한 점, 정원산업박람회 등 관내 개최행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한 연계 프로그램 개최로 시너지가 발생한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는 것.

재단은 안전관리대책 강화 등으로 내년에는 더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