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감배 학생체육 롤러스포츠대회 성료
세종시교육감배 학생체육 롤러스포츠대회 성료
  • 이미은 기자
  • 승인 2022.10.30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학생선수 몰려 멋진 레이스 펼쳐, 정식 경기장 필요성 '공감'
29일 세종시 아름동 오가낭뜰 공원에서 2022년 세종시교육감배 롤러브포츠대회를 개최했다.
29일 세종시 아름동 오가낭뜰 공원에서 2022년 세종시교육감배 롤러브포츠대회를 개최했다.

세종시 롤러스포츠연맹은 29일 세종시 아름동 오가낭뜰 근린공원에서 제2022년도 세종시교육청 교육감배 학생체육 롤러스포츠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3년만에 개최된 세종시 교육감배 학생체육대회에 올해 처음으로 롤러스포츠 종목이 추가되어 대회가 치러졌다.

초등부부터 중등부까지 많은 학생 선수들이 대회에 참가하여 최선의 기량을 뽐내며 롤러스포츠로 하나가 되는 멋진 화합의 장을 되었다.

개회식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정태봉 세종시체육회 회장, 배영선 세종시체육회 사무처장, 홍지복 세종시 롤러스포츠연맹 회장 등이 참석해 멋진 승부를 기원하며 축하했다.

대회에 참가한 세종시 학생 선수들은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해 경기에 참여, 멋진 레이스를 펼쳤다.

세종시에서는 롤러스포츠 인기가 매우 높고 많은 학생들이 인라인을 즐기고 있다.

그러나 인라인 경기장이 없어 공원 내 설치된 야외 설비에서 인라인 스포츠를 하게 돼 날씨의 영향을 직접 받고 낙엽 등 주변 물건이 장애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아, 정식 스포츠경기로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실정이다.

이번 경기를 계기로 빠른시일내에 세종시에 인라인 경기장의 설치가 필요함을 모두가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됐다.

홍지복 세종시 롤러스포츠연맹 회장은 대회 축사를 통해 “세종시 롤러스포츠 인기가 날로 높아지며, 정말 많은 학생들을 비롯한 시민들이 롤러스포츠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고 있지만 경기장이 없다는 것이 많은 아쉬움 남는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상황이지만 롤러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더욱 좋은 대회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위해 세종시교육청 후원과 함께 다빈기획, 스포츠 전문 브랜드 리런, 아이키친 세종점 등 세종특별자치시 지역 업체들에서 물품을 후원하며 대회가 더욱 더 풍성하고 가득한 대회가 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