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예산집행 연수로 청렴도 향상
투명한 예산집행 연수로 청렴도 향상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10.2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교육비특별회계 집행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20일, 전주시 일원에서 교육비특별회계 집행업무 담당자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20일, 전주시 일원에서 교육비특별회계 집행업무 담당자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20~21일까지 이틀간 전주시 일원에서 ‘2022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집행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비특별회계 세출예산 집행 분야 청렴도 향상 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본청 및 직속기관 업무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효율적인 재무 결산 추진을 위한 회계원리 및 회계기초 교육, 투명한 세출예산 집행 강화를 위한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급여 등의 집행 관련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진행하여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업무추진비 공개 종류 확대에 따른 공개 철저, 특근매식비의 현금영수증카드 의무 적용, 근무지 외 출장 증빙자료를 갖춘 여비 정산 지급 등을 관련 기준 및 지침에 따라 철저히 준수하도록 추진했다.

이주희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비특별회계 집행 시 자주 발생하는 오류를 예방하여 재무결산 업무의 정확성이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출예산 집행 분야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공정한 예산집행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