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으로 소통하는 날 운영
청렴으로 소통하는 날 운영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10.2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창의융합교육 축제 연계 프로그램으로 청렴문화 강조
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세종교육가족과 함께하는 청렴으로 소통하는 날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다.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펼쳐진 세종교육가족과 함께하는 청렴으로 소통하는 날 캠페인 모습

세종시교육청은 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청렴한 세종교육 실현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세종교육가족과 함께하는 청렴으로 소통하는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으로 소통하는 날’은 제4회 창의융합교육축제와 연계해 운영하는 것으로, ▲교육감과 함께하는 청렴 동행 캠페인 ▲청렴 포스터 공모전 수상 작품 전시 및 청렴 포토존 운영 ▲청렴 나무 키우기 ▲청렴 책갈피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최교진 교육감과 감사관실 직원들은 창의융합교육축제 체험마당에 참석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들과 청렴 동행 캠페인을 전개했다.

‘한 눈에 보는 청렴’ 홍보문과 ‘당신은 청렴세종교육의 비타민, 오늘도 힘내세요!’라는 문구가 담긴 청렴 비타민을 나눠주며 하루를 힘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

청렴 콘텐츠 공모 수상작 14편과 청렴 정책 홍보 이미지 4편을 10월 22일까지 전시하고 청렴 4컷 포토존도 운영됐다.

전시회에서는 학생과 시민들이 청렴에 대한 생각과 이미지를 자유롭게 표현한 포스터, 4컷 만화, 캘리그라피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청렴의 6대 덕목인 ▲공정 ▲책임 ▲약속 ▲절제 ▲정직 ▲배려 등이 담겨 있는 청렴 4컷 포토존에서는 사진을 찍으며 재미와 행복이 있는 청렴을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청렴아! 나랑 함께 놀자~’ 부스에서는 청렴 실천 의지와 마음을 다지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청렴 실천 한마디를 열매 스티커에 작성해 청렴나무에 붙이며 청렴한 세종교육을 약속하고, 독서의 계절을 맞아 청렴 6대 덕목과 좋은 글귀를 직접 적으며 나만의 청렴책갈피를 만드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의미있고 다양한 청렴 실천 체험활동을 추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창의융합교육축제에 청렴을 더하여 교육가족과 소통하는 날을 운영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청렴한 세종교육이 지역사회와 세종교육공동체에게 자연스럽게 확산되길 바라면서 앞으로도 청렴한 세종교육을 위해 다양한 청렴 실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