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성황리 폐막
2022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성황리 폐막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2.10.1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가든쇼 볼거리 풍성…중부권 최대 정원관광도시 발판 마련
'2022년 대한민국정원산업박람회가 연 인원 43만명이 참가한 가운데 16일 열흘간 행사를 마감했다. 

세종특별자치시가 주관한 ‘2022 대한민국정원산업박람회’가 16일 43만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7일부터 열흘간 진행된 이번 박람회에는 지난 2014년부터 실력 있는 정원디자이너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개최하는 코리아가든쇼가 진행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코리아가든쇼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작가들이 참여해 일상 속 정원을 표현한 수준 높은 작품들을 출품했고, 세종중앙공원 내에 전시함으로써 일반 관람객들의 시선의 지평을 넓혔다.

최종 8명의 작가들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올해 대상작으로는 이소원 정원디자이너의 ‘인터미션’이 선정됐다.

전문 작가 외에도 세종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조성한 시민정원과 반짝정원 콘테스트, 오픈가든 페스티벌 등 정원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정원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또, 박람회장 곳곳에는 발광 다이오드(LED)와 전구(Light Ball), 음악에 연동해 반응하는 별빛 정원과 수상정원 등 시민들이 가을 운치를 즐길 수 있는 장치도 마련됐다.

시는 이를 배경으로 피크닉 콘서트, 아름다운정원콘테스트 사진전, 가든 시네마 등 정원산업박람회의 주제와 세종중앙공원 풍경에 어울리는 콘텐츠를 운영해 관람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연계 행사로는 세종축제, 전국노래자랑, 조경가드닝대회, 세종전의묘목축제, 대한민국정원식물 전시품평회, 한국분재대전, 목재페스티벌, 드론경기대회, 낙화놀이 등이 열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