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혁신적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행복도시 혁신적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9.28 0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2022년 행정중심복합도시 아이디어․제안 공모대회 실시
정부세종청사 내 행복청 청사 건물
정부세종청사 내 행복청 청사 건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 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 관련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22년 행복도시 아이디어․제안 공모대회’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28일부터 내달 26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행정중심복합도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 관련된 창의적인 아이디어’이며, 행복청의 정책이나 국민 서비스 개선방안에 대한 제안도 가능하다.

지난해 공모대회 우수사례로는 ‘버스정류장 QR코드를 활용한 정보제공, 청소년을 위한 여가시설 조성’이 선정됐고 ▲보행자 안전을 위한 인도 볼록거울 설치(2020) ▲지능형 이동수단 거치대(2020) ▲BRT노선명 변경 및 지도에서 노선 식별화(2019) 등이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참여방법은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 생각참여(생각모음) 공모 게시글’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제안서를 첨부하거나, 행복청 누리집(www.naacc.go.kr)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50만 원, ▲우수상(2명) 30만 원, ▲ 장려상(3명) 2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며, 미수상작 중에서 정책 반영이 가능한 채택제안도 3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형욱 기획조정관은 “살기좋은 행정중심복합도시로 건설될 수 있도록 제안공모대회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제안된 의견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