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고,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 개최
국제고,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 개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9.2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뜨거운 관심 속에 전국에서 예비 입학생, 학부모 733명이 신청
세종국제고에서 열린 제1차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에서 431명의 예비 학생 및 학부모들이 교육활동 및 입학전형 내용을 경청하고 있다.
세종국제고에서 열린 제1차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에서 431명의 예비 학생 및 학부모들이 교육활동 및 입학전형 내용을 경청하고 있다.

세종시에서 국제 전문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학교장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국제계열의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박희동, 이하 세종국제고)가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대면 입학설명회를 3년 만에 재개했다.

설명회는 중학교 3학년에 해당하는 예비 입학생 및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다음과 같이 구성됐으며  학교 교육과정 및 기숙사 생활 소개, 졸업생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진학 결과 및 특색 프로그램 소개, 입학전형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세종국제고를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한 졸업생 발표를 통해 고등학교 입학을 위한 준비과정, 좋았던 점, 아쉬운 점을 소개하고 예비 학부모님들께 자녀들과 정서적으로 적극적으로 공감하되 건강관리를 가장 우선적으로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세종국제고는 세종특별자치시 및 국제고가 설립되어 있지 않은 시도 학생을 대상으로 일반전형 80명(지역우수자 24명 우선 선발), 사회통합전형 20명 등 100명(정원 외 최대 6명 추가 선발 가능)을 전국 단위로 선발하여 소수 학생을 대상으로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대면 입학설명회가 중단되고 비대면 설명회로 추진하면서 중학교 3학년 등 예비 입학생들의 궁금증이 충분히 해소되지 못했는데, 이번 대면 설명회가 진행되면서 행사의 열기는 어느 때 보다 뜨거웠다.

입학설명회를 준비한 박희동 교장은 “예비 학생, 학부모를 만나 직접 본교의 특색 프로그램을 설명할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로웠다”라며, “전국의 인재가 모이는 세종국제고에서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치십시오. 미래의 주인공이 될 여러분들을 캠퍼스에서 만나는 날을 설레이는 마음으로 기다리겠다”라고 말했다.

 2023학년도 신입생은 자기주도학습 전형으로 선발되며, 12월 12일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해 12월 29일(목)에 면접 전형을 실시, 최종 합격자는 2023년 1월 2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