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여행가와 함께 하는 우리 지역 현장체험
마을여행가와 함께 하는 우리 지역 현장체험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9.06 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마을여행가 현장 체험 프로그램’ 운영
김종서 장군묘, 비암사, 조치원역 등 향토유적지 소개
세종시 학생들이 마을여행가와 함께 전의면 비암사를 찾아 세종특별자치시 유형문화재 제3호 삼층석탑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세종시 학생들이 마을여행가와 함께 전의면 비암사를 찾아 세종특별자치시 유형문화재 제3호 삼층석탑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북부학교지원센터는 ‘마을여행가 현장체험 프로그램’ 2학기 활동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마을여행가 현장체험 프로그램’은 세종시의 학부모와 시민들이 우리 마을에 대한 이해와 애정을 갖고 지역이해 교육에 참여하는 건강한 지역교육공동체 활동이다.

이를 희망하는 세종시 학교가 현장체험 활동 때 마을여행가를 연계해 지역사회를 소개하는 세종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이라는 것.

이 사업에는 우리 마을에 애정이 있고 역사를 잘 아는 7명의 마을여행가인 자원봉사자가 참여하고 있다고 센터는 말했다.

‘찾아오는 마을여행가’ 프로그램은 마을여행가가 김종서 장군묘, 비암사, 조치원역, 조치원시장, 부강성당, 홍판서댁 등의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마을과 향토 유적지를 소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현장 체험의 어려움에 마을여행가가 학교로 방문, 세종시 교육자원지도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우리 지역의 이야기 재미있게 소개하는 ‘찾아가는 마을여행가’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초등학교 1~6학년,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세종 지역 내 학교의 ‘마을여행가 현장체험 프로그램’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있다.

김삼헌 북부학교지원센터장은 “마을여행가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우리 지역사회와 친해지고, 삶과 배움이 연계되는 교육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