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농산물 가공 기본교육 교육생 모집
세종시, 농산물 가공 기본교육 교육생 모집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9.05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까지 교육희망 시민 30명 선착순 접수, 28일부터 매주 화요일 총 10회 교육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는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창업 및 가공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2년 농산물가공 기본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7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총 10회 걸쳐 진행되며 교육생 30명을 오는 5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 내용은 농산물 가공창업 예정자에게 꼭 필요한 식품 위생과 안전관리, 식품 법령 및 식품표시 기준 등이다.

가공창업을 위한 세무, 회계, 포장, 마케팅 홍보 활용방법 등의 이론교육과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가공장비를 활용한 분말, 잼, 추출음료, 누룽지 등 다양한 제품개발에 대한 실습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가 자격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신청 서류를 갖춰 연서면에 위치한 농업기술센터 3층 로컬푸드과 농식품산업담당(☎044-300-2551~3)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칠복 로컬푸드과장은 “앞으로도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통한 창업확대로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농가공인의 소득기반 다양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교육 과정에 안전한 농산가공품 생산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에서는 지난 2017년부터 농산물가공 기본과정 교육을 수료한 시민들이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가공영농조합법인을 결성, 82개 품목의 농산물가공품을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