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전장, 세종시 나눔 봉사에 동참했다
보쉬전장, 세종시 나눔 봉사에 동참했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2.08.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사랑행복더하기 봉사회, 나눔 리더스클럽 7번째로 가입

세종시 나눔리더스클럽 7호에 보쉬전장, 사랑행복더하기 사내 봉사회가 가입했다. <사진>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홍영섭, 이하 세종모금회)는 26일 오전 9시30분 세종시 부강면에 위치한 보쉬전장 접견실에서 호눙 보쉬전장 대표이사, 조우연 부사장, 지대현 사랑행복더하기 봉사회 회장, 김철 사랑행복더하기 봉사회 총무, 이경아 세종모금회 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보쉬전장 사랑행복더하기, 세종 나눔리더스클럽 7호 가입식」을 가졌다.

보쉬전장, 사랑행복더하기 봉사회는 호눙 대표이사를 비롯해 나눔문화에 관심이 높은 직원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와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봉사회는 주기적으로 장애인시설 위문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매월 100만원을 기부하여 10명의 저소득층 개인을 2013년부터 후원해 오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애경사를 치른 후 떡과 음료를 돌리는 관습을 기부로 대체하는 ‘애경사 나눔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하여 호평을 받기도 했다.

올해 초 부임한 독일인 호눙 대표이사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모습을 보고 한국의 정(精)을 느낄 수 있었다”며 “기부와 봉사활동을 임직원들과 함께 하면서 한국을 더욱 배우고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랑행복더하기 봉사회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쉬전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여 그 유공으로 2021년 대한민국 나눔국민 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