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정원 정치공작 진상규명하라”
민주당, “국정원 정치공작 진상규명하라”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3.07.14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충청권 당원보고대회’ 열고 국정원 개혁 및 세종시 정상건설 촉구

 민주당은 14일 '정치공작 진상규명 및 국정원 개혁 촉구 충청권 당원보고대회'를 열고 국정원 사건의 진실 규명과 관계자들의 엄중 처벌을 주장했다.
민주당 세종시당을 비롯한 충청권 4개 시·도당이 14일 국정원 정치공작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과학벨트 원안추진 및 세종시 정상건설을 요구하고 나섰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2시 30분 세종시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 대강당에서 열린 ‘정치공작 진상규명 및 국정원 개혁 촉구 충청권 당원보고대회’에서 “국정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관계자들을 철저히 수사, 엄중 처벌할 것”을 주장했다. 아울러 “과학벨트 원안 정상추진과 세종시 설치법 국회통과 및 국회분원의 세종시 설치에 적극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당원 보고대회에는 민주당 김한길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와 이춘희 세종시당위원장, 이상민 대전시당위원장, 김종률 충북도당위원장, 박수현 충남도당위원장 등 당원 400여명이 참석했다.

김한길 대표는 인사말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대통령의 정통성이 걱정된다면 대선 전후에 벌어진 정치공작의 전모를 밝히고 관련자들을 처벌하겠다는 의지를 국민 앞에 보이라”며 “국정원의 개혁은 국정원에 맡기는 것이 아니라 국민과 국회에 맡겨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상회담 회의록이 대통령 선거 전에 어떻게 사전 유출되고, 대선과정에서 새누리당에 의해서 어떻게 활용됐는지를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면서 “국정원과 새누리당의 정치공작을 낱낱이 밝혀내 무너져가는 민주주의와 헌정질서를 세우자”고 주장했다.

이춘희 세종시당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시당 창당 1주년을 맞이해 세종시에서 충청권 당원보고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뜻 깊다”면서 “결코 일어나서는 안 될 민주주의 파괴 행위가 버젓이 국가기관으로부터 자행되는 현실에 참담함과 분노를 금할 수 없어 이 자리에 모였다”고 운을 뗐다. 이 위원장은 “국정원 사건에 대해 철저한 국정조사를 통해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자를 처벌하여 국정원을 개혁, 민주주의 사수를 위해 나가야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충청권 당원이 하나로 뭉쳐 세종시설치법 개정안을 통과시키고, 과학벨트를 원안대로 추진해야한다”고 밝혔다.

이해찬 상임고문은 환영사를 통해 “안정행정부는 경찰청의 국정원 수사 관련 자료 29건 중 12건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며 “자료가 공개되면 모든 사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정원은 지난 97년 대선 때 북풍을 일으켜 선거에 개입하고 지난 대선에 또 개입했다”고 비판하며 “국정원을 바로잡아 나라를 바로 세워야한다”고 주장했다.

 '충청권 당원보고대회'에서 국정원 개혁을 촉구하고 있는 이춘희 세종시당위원장, 김한길 대표, 이해찬 상임고문 <사진 왼쪽부터>
양승조 최고위원, 김종률 충북도당위원장, 박수현 충남도당위원장 또한 충청지역의 최대 현안인 과학벨트 원안사수와 세종시 정상건설에 대한 확고한 결의를 다졌다.

이어 추미애 의원은 국정원 정치공작에 대한 규탄사를 통해 책임자 처벌을 요구했고, 신경민 최고위원은 국정원 사건에 대한 상세보고를 통해 국정원사건 실태조사 알리기에 나섰다.

마지막으로 민주당은 피켓을 들고 결의문을 외치며 국정원 불법대선 개입사건은 민주주의와 헌정질서를 뿌리째 뒤흔든 국기문란 범죄행위라고 규정, “국정원 사건 관계자들을 철저히 수사하고 엄중 처벌해야한다”며 규탄의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과학벨트 원안 사수와 세종시 정상건설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