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벨트 원안 추진하라”
“과학벨트 원안 추진하라”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3.07.1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대전시청서 ‘균형발전 지방분권 충청권연대’ 기자회견

 균형발전 지방분권 충청권연대는 11일 대전시청에서 “정부와 대전시는 과학벨트 수정안을 폐기하고 원안대로 추진하라”고 주장했다.
균형발전 지방분권 충청권연대는 11일 “정부와 대전시는 과학벨트 수정안을 즉각 폐기하고 원안대로 추진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대전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와 대전시가 밀실야합으로 과학벨트 수정안을 밀어붙이고 있는 것을 규탄한다”며 “과학벨트는 대선공약대로 국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이행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전 정부에서 500만 충청인의 공조협력을 바탕으로 지켜낸 과학벨트가 정부·대전시의 수정안 업무협약체결 후부터 충청권공조는 깨지고 말았다”며 “국론은 심각하게 갈라지고 정쟁과 거짓과 분열이 난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균형발전 지방분권 충청권연대는 “박근혜 대통령과 정부여당, 대전시는 이러한 사태를 초래한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 앞에 사죄, 과학벨트 수정안을 즉각 폐기하고 원안을 추진해 대선공약을 이행하라”고 주장했다.

또, “충청권의 정치권과 지자체는 정파와 지역의 이해관계에서 벗어나 과학벨트 수정안 폐기 및 거점지구 원안추진, 실효성 있는 기능지구활성화 종합대책마련을 위한 공조협력과 공동대응에 적극 나서라”며 “500만 충청인 모두는 이명박 정부에 맞서 세종시와 과학벨트를 사수한 것처럼 과학벨트 원안사수를 위한 투쟁의 대열에 다함께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