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름중 1학년생, 이제 제2캠퍼스로 등교합니다”
“세종시 아름중 1학년생, 이제 제2캠퍼스로 등교합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7.1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아름중 제2캠퍼스 개교… 11일부터 1학년생 449명 등교
상병헌 시의회 의장·교육청·학부모 노력… 과밀 학교·원거리 통학 해결
11일 오전 아름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제2캠퍼스로 첫 등교를 하고 있다.
11일 오전 세종시 아름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제2캠퍼스로 첫 등교를 하고 있다.

11일 오전 8시, 오랜 진통 끝에 완성된 세종시 아름중학교 제2캠퍼스에 학생들이 삼삼오오 등교하기 시작했다.

아름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449명의 학생들이다. 

방학 1주일 앞두고 새로운 학교로 등교하는 학생들은 기대에 가득 차 보였다.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와 세종국제고등학교가 위치한 세종시 1생활권 아름동은 초등학생과 중학교 학생이 많아 과밀·과대 학교 현상을 해소해 달라는 민원이 빗발치던 곳이었다.

세종시교육청은 아름중학교의 과밀과 1학군 내 원거리 통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4년간 5차례 학교 신설과 분교 설립 등을 추진했으나,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 5차례 떨어지며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아름동에 지역구를 둔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은 세종시교육청과 협력해 지방교육행정기관 재정투자사업 심사규칙 개정 등의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

이 결과 세종시교육청은 총 159억원의 예산을 마련해 지난해 아름중학교 제2캠퍼스 건립공사를 착공, 지난 5월 준공되는 결실을 맺었다.

아름중학교 제2캠퍼스는 1만7510㎥ 면적에 지상 3층 16학급 규모의 일반교실과 특별교실, 강당, 급식실, 운동장을 갖춘 신설 학교 수준의 캠퍼스로 설계됐다.

방학을 1주일 앞둔 아름중학교 1학년생 449명은 11일 아름중학교 제2캠퍼스로 첫 등교를 해 학교 시설에 적응하는 시간을 보내며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아름중학교 제2캠퍼스 학생의 첫 등교일을 맞은 11일 오전 최은희 세종시부교육감,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서한택 교육청 기획조정국장, 임전수 정책기획과장 및 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통학로 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아름중학교 제2캠퍼스에 학생들이 첫 등교를 하는 11일 세종시교육청 최은희 부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와 상병헌 의장이 교통안전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아름중학교 제2캠퍼스에 학생들이 첫 등교를 하는 11일 정문 앞에서 (왼쪽부터)서재남 아름중학교 교장, 최호연 세종교육청 교육시설과장, 최은희 세종시부교육감,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서한택 세종교육청 기획조정국장, 임전수 세종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참석자들은 교통안전 어깨띠를 착용하고 학교 정문, 횡단보도 등 통학로 곳곳에서 첫 등교하는 학생들을 환영하며 등굣길 안내와 교통안전 지도를 하고 교통법규 준수를 홍보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아름중학교 제2캠퍼스 설립을 위해 법 개정 등 힘을 모아주신 세종시민과 세종시의회에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세종의 아이들이 선진국 수준의 교육환경에서 미래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은 “아름중학교 제2캠퍼스를 개교하는 과정에서 중앙투자심사를 5차례 떨어져 거의 안 된다는 분위기까지 갔었는데도 학부모와 시민들이 응원한 덕분에 잘 진행된 것 같다”며 “오늘 학생들이 등교하는 모습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고 남다른 감회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아름중학교 제2캠퍼스 첫 등교 전 통학로 주변을 점검해 보니 횡단보도가 교문과 멀리 떨어져 있어 무단횡단 등 위험이 예상된다”며 “교육청은 학교에 안전지킴이 추가 지원과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하는 등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모니터링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공사를 시작해 올해 5월 준공하고 7월 11일 첫 등교생을 맞은 아름중학교 제2캠퍼스 전경
지난해 공사를 시작해 올해 5월 준공돼 7월 11일 첫 등교생을 맞은 아름중학교 제2캠퍼스 교사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